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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JECT 오메가 3로 눈을 지켜라!!!
WRITER 헬스앤뉴트리션 (ip:)
  • DATE 2018-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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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없이 살 수 있을까요?


스마트폰 블루라이트에 오늘도 눈은 고단해지고 또 지쳐갑니다.


작고 네모난 스마트폰이면 쇼핑, 영상 시청 그리고 소소한 인터넷 검색까지 언제 어디서나 뭐든 척척 손안에서 해결되다 보니 우리 눈은 잠시 쉴 틈도 없습니다.




오메가 3는 눈 건강에 대표적인 영양소로, 눈의 가장 안쪽을 덮고 있는 투명한 신경조직인 망막 조직을 구성하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오메가 3 지방산 중 DHA는 눈의 신경세포와 망막세포를 구성하는 물질이기도 하며 눈물 막을 튼튼하게 해서 눈물 분비가 줄어드는 것을 예방한다고 하며, EPA는 염증성 물질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나 오메가 3는 황반 변성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황반 변성은 눈의 안쪽 망막 중심부 신경조직인 황반이 노화와 유전적 요인, 염증 등으로 변성되어서 시력에 손상을 입히는 질환으로 녹내장, 백내장과 함께 3대 실명 원인으로 꼽힌다고 합니다. 이런 황반 변성은 치료가 가장 어렵고 실명되기 쉬워서 평소에 오메가 3 같은 영양소와 산소를 충분히 공급해줘야 미리미리 예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안구건조증에도 효과적인 오메가 3 일일 권장량은 EPA와 DHA의 합으로서 500~2000mg 입니다. 

그러나 바쁜 일상 불규칙한 식생활로 인한 현대인들의 오메가 3 하루 섭취량은 권장량에 턱 없이 부족합니다. 


식사를 통해 충분히 오메가 3를 섭취하지 못한다면 믿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섭취도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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