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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JECT 단백질이 풍부한 아침 식사 하세요.
WRITER 헬스앤뉴트리션 (ip:)
  • DATE 2018-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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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을 알리는 알람 소리는 전쟁 시작 신호탄입니다.


각자의 일터로 학교로 가기 위해 현관문을 열고 나가는 바로 그 시간이 매일매일의 데드라인!!!


먹거리가 넘쳐나는 요즘이지만 등교 준비로 출근 준비로 바쁘다 보니 밥 한 숟가락, 과일 한 조각 입에 넣지 못 할 때가 더러 있습니다.

무언가라도 주고픔에 맘과 몸이 동동 거립니다.


현명한 주부라도 바삐 출근하는 남편과 등교하는 성장기 아이들에게 아침 식사를 균형 있게 챙겨주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다양하고 제대로 된 아침 식사를 준비하고 싶은 것이 주부들의 마음이지만 살다 보면 매번 다른 메뉴를 준비 할 시간적 여력도 체력도 따라주지 않을 때가 있기 마련이지요. 그러다 보니 밥과 국 위주의 탄수화물 식단으로 이루어질 때가 많아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조화롭게 섭취하기가 쉽지 않다고 하네요.


특히나 단백질은 우리 몸의 체온을 증가시켜서 뇌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므로 체력 소모가 많고, 두뇌 활동을 필요로 하는 아이들에게 아침 식사로 꼭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라고 합니다.


이렇게 신체의 활력을 담당하는 단백질이 많은 식품으로는 두부, 살코기, 콩, 달걀, 생선, 닭 가슴살 등이 있다고 하네요.


그러나 분초를 다투는 아침 시간에 상을 차리는 것은 때론 먹는 사람에게도 차린 사람에게도 부담이 될 수 있어서 단백질을 비롯하여 탄수화물, 비타민, 식이섬유, 무기질 등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균형 잡힌 건강한 간편식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출근. 등교하는 가족들에게 균형 잡힌 든든한 한 끼,


건강 그리고 여유를 선사할 수 있는 쉐이크 형태의 단백질 간편식으로 영양을 챙겨보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한가지 더!!!


단백질 쉐이크에 과일을 곁들이면 풍부한 영양과 맛, 멋 까지 한결 아침 준비 시간이 여유로워질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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