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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톡톡

영양 이야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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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태아와 임산부에게 칼슘과 비타민 D 가 필요해요.
작성자 아이뉴트리 (ip:)
  • 작성일 2017-11-30 15:2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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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신을 하면 '물도 가려 먹어야 한다' 고 했습니다.

임신 중에 섭취하는 음식이 태아의 건강을 좌지우지하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일겁니다.


태아는 물론 임산부 모두의 건강을 위해 과잉도 결핍도 없이 신경써서 섭취해야 할 영양소는 무엇일까요?


임신 기간 중에 엄마의 칼슘대사는 태아에게 주기 위해 많은 변화를 겪는다고 합니다. 칼슘은 태아 골격 형성과 치아 형성에 이용되며 엄마의 뼈 건강에 중요한 영양소라고 합니다. 임신 후반기쯤 되면 식사만으로는 칼슘 필요량을 충족시키기에는 부족해서 임산부 골격에 축적된 칼슘을 방출해서 태아에게 전달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임신기에 칼슘이 부족하면 모체의 골밀도가 낮아져서 골감소증이나 골다공증 발생 위험이 있기때문에 칼슘이 많이 함유된 식품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임신 중 칼슘 일일 권장 섭취량은 하루 3~4 컵 정도의 우유 700mg 정도면 충분하다고 하네요.


또한 칼슘의 섭취만큼이나 중요한 칼슘 흡수를 위해선 비타민 D를 충분히 섭취하거나 햇빛을 쬐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임산부가 규칙적으로 햇빛에 노출되면 비타민 D가 만들어져서 태아 골격 형성에 중요한 칼슘 흡수를 돕는다고 하네요. 비타민 D가 풍부한 식품으로는 달걀 노른자, 버섯, 등 푸른 생선 등이며 우유로 된 강화식품에 들어 있다고 합니다.


식품으로 또는 햇빛을 쬐는 것으로 충분한 비타민 D 섭취가 어렵다면 건강기능식품으로 보충하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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