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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톡톡

영양 이야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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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우유 팩 따기 힘들어도 꼭 마시렴
작성자 아이뉴트리 (ip:)
  • 작성일 2017-11-27 14: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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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 급식을 처음 시작한 날,


"우유 팩 따기 어렵고 힘들어요!!! 맛없는 우유를 왜 마셔야 해요?"

우유 팩을 따다가 엎지르는 통에 옷이며 교실 책상이며 온통 하얗게 만들었던 아이가 했던 말이 기억납니다. 이제 적응기간을 끝난 아이가 제법 의젓하게 말합니다.

"우유 팩 따기 별거 아냐!!! 선생님께서도 우유 마셔야 뼈가 튼튼해진다고 하셨어요."


칼슘은 아동 골격 생성과 발달을 비롯하여 유치의 영구치 전환 등 여러가지를 고려할 때 성장기 아이들에게 아주 중요한 영양소라고 합니다. 칼슘 섭취가 부족하면 뼈조직의 구성과 성장이 위축되어 성장 지연, 근육의 경련, 구루병, 골연화증 또는 골다공증 같은 결핍이 나타난다고 하네요. 특히 노년기 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위해선 성장기 동안 충분한 칼슘 섭취를 통해서 최대 골질량을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6~7세 아동은 일일 칼슘 권장량이 700mg 이며 9~11세 아동은 하루 800mg 으로 성인이 섭취해야할 일일 칼슘 섭취량과 거의 동일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 아이들은 어떻게 칼슘을 섭취하는 것이 좋을까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식품으로는 우유나 유제품 그리고 브로콜리 같은 채소, 뼈째 먹는 생선, 두부, 두유, 아몬드 등이라고 합니다. 다만 학원으로 학교 과제로 바쁜 우리 아이들이 음식으로 칼슘 섭취가 충분하지 않다면 안전한 자연유래 칼슘 제품으로 성장기 중요한 칼슘을 보충해 주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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