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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톡톡

영양 이야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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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뼈 건강 미리미리 지켜요.
작성자 아이뉴트리 (ip:)
  • 작성일 2017-11-23 15:0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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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다공증은 나이 드신 분에게만 생기는 노인성  질환인가요?


발을 헛디뎌서 부상을 입었던 다리가 가끔 말썽을 부리는 것은 골밀도가 낮아져서라고.

요즘은 20~30 대 비교적 젊은 연령층에서도 나타나는 흔한 증상이라고 전문의가 덧붙입니다. 멀게만 느껴졌던 골다공증의 시그널이 괜스레 야속하기만 합니다.


골다공증은 뼈에 구멍이 생길 정도로 골조직 함량이 감소한 상태를 말하며, 뼈가 약해져서 쉽게 부러지는 골격계 질환이라고 합니다. 칼슘이 부족하면 나이 불문 성별을 불문하고 뼈에 문제가 생기게 되며 골다공증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크다고 하네요. 특히 심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불균형, 음주나 흡연, 콜라와 같은 탄산 음료 섭취가 골밀도를 낮아지게 하는 원인들로 손꼽힌다고 합니다. 남성보다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골다공증은 임신과 출산으로 폐경기 이후 나타나는 에스트로겐 감소로 골밀도가 낮아지므로 더욱 예방이 요구된다고 합니다. 이렇듯 골밀도가 떨어지면 뼈가 쉽게 부러지고 한 번 다치면 완치가 어려우며 삶의 질을 위협하는 골다공증 예방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하네요.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서 멸치나 우유 그리고 치즈를 비롯한 유제품을 많이 챙겨 먹곤하는데, 중요한것은 섭취한 칼슘이 제대로 우리 몸에 흡수되는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고 합니다. 이때 칼슘의 섭취만큼이나 중요한 체내 칼슘 흡수를 효과적으로 높이기 위해서는 마그네슘과 비타민 D 가 함유된 칼슘 건강기능식품 선택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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