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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톡톡

영양 이야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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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건강기능식품 언제 먹는 것이 효과적일까요
작성자 아이뉴트리 (ip:)
  • 작성일 2017-11-22 15:1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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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물로 받은 어린이 비타민 박스 상단에 적혀 있는 영양. 기능 정보를 꼼꼼히 읽었습니다.


아이에게 비타민 두 알을 건네며 궁금해집니다. "비타민은 하루 중 언제 먹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까?" 그러고 보니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할 때, 건강기능식품 속 영양성분에만 관심을 갖고 있었지 하루 중 언제 복용하는 것이 좋은지는 별로 신경쓰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비타민 C, 비타민 B는 아침 식사 전이 좋다고 합니다. 아침 식사 30분 전에 섭취하면 비타민 C, 비타민 B 중  일부 영양소는 밤사이 몸에 쌓인 노폐물을 처리하고 또 나머지 일부는 아침식사를 에너지로 전환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다만 산성인 비타민 C 를 공복에 먹었을 때 속 쓰림을 느낀다면 산성을 중성화 한 중성 비타민 C 제품이나 캡슐에 들어 있는 비타민 C 섭취가 좋다고 합니다. 생리활성기능이 있어서 활력을 주는 홍삼은 점심 식사 전에 먹으면 식곤증이나 피로감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생선 기름으로 만드는 오메가 3 지방산은 비린내로 인한 메스꺼움을 일으킬 수 있기때문에 공복 섭취를 피해서 점심 식사 후에 먹으면 혈액 내 지방을 줄여준다고 하네요. 반면에 칼슘제는 뼈를 구성하면서 동시에 근육이나 신경을 안정시키므로 저녁에 섭취하면 숙면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하며, 다이어트용으로 섭취하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저녁식사 전에 미리 먹으면 음식이 장에 도달해서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효과적으로 막아 준다고 합니다.


더 건강하고 더욱 활력 넘치기 위해서 찾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들을 섭취할 땐......

영양 기능 정보뿐만 아니라 효과를 높이기에 알맞은 복용시간도 잊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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