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양톡톡

영양 이야기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피부 장벽을 지키자.
작성자 아이뉴트리 (ip:)
  • 작성일 2017-11-21 15:22:0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3
평점 0점






요즘엔 보기 드문 풍경이지만 그때 그 시절,


설을 며칠 앞두고 목욕탕에 가면 미어터진다는 표현이 어울릴 정도로 사람들로 복작복작 거렸습니다. 때가 둥둥 떠다니는 탕 속에서 몸을 불리고 나오면 엄마는 초록색 이태리타월로 내 몸을 박박 문지르셨지요. 피부가 벌개지도록......


우리의 피부는 여러 겹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가장 바깥층에 위치한 것이 각질층이라고 합니다. 각질층은 세균, 알레르기 물질 등 물리적인 자극을 방어하며 수분을 유지시켜주는 피부 장벽이라고도 한다네요. 피부 장벽이 손상되면 우리 몸은 복구시키려고 하지만 때를 밀거나 과도한 각질 제거 화장품 사용 등으로 손상이 지속될 경우 세균, 바이러스 침입이 쉬워져 피부염, 건조증이 생기기 쉽다고 합니다. 피부염. 건조증이 생기면 피부가 가렵거나 따가우며 붉게 변한다고 하네요. 특히 중장년층은 피부 각질을 제거하면 피부장벽이 무너지고 수분 손실이 생겨서 노화가 더 빨리 진행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각질층은 탈락과 재생을 반복하기 때문에 각질 제거는 함부로 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지키려면 각질 세포간 지질의 주성분인 세라마이드 등이 함유된 보습제를 꼼꼼히 발라야 한다고 하며, 자극이 될 수 있는 뜨거운 물 세안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알카리성을 띤 세안. 세정제보다는 ph 4.5~6 정도의 약산성 제품이 정상적인 피부 장벽 유지에 좋다고 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