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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항산화 영양소 골고루 먹어야 해요
작성자 아이뉴트리 (ip:)
  • 작성일 2017-11-20 14:4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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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해보면 어른이 되고부터 골고루 음식을 먹게 된 것 같습니다.


'된장에 시래기 무쳤으니 한 번 먹어봐라... 가지 볶았으니 맛 좀 봐라..." 어머니가 예전에 하셨던 말씀을 똑같이 아이들에게 골고루 균형있게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언젠가는 그 아이들이 그의 아이들에게 같은 말을 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항산화 물질이 우리 몸에 좋은 이유는 여러 가지로 발생되는 유해 활성산소로부터 세포가 산화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런 항산화 물질이 항산화 역할을 장렬히 하고 난 후에는 놀랍게도 독성물질로 작용하므로 한 가지만 집중적으로 편식해서 먹는 것보다 균형있게 섭취해야 한다고 하네요. 예를 들면 비타민 A 와 비타민 E는 항산화 기능을 하고 나면 산화 물질로 변해서 다시 다른 세포를 공격하는데, 이때 산화된 비타민 A와 비타민 E 등을 다시 원래의 상태로 돌려주는 것이 비타민 C 라고 합니다. 비타민 C 역시 산화되면 글루타치온이 재생을 해주고, 글루타치온을 되돌리는 것은 알파리포산, 알파리포산을 되돌리는 건 코엔자임 Q10, 코엔자임 Q10 을 되돌리는 건 비타민 E 라고 하네요.


이렇듯 독성 물질로 변성된 항산화 물질을 원래의 상태로 되돌리기 위해선 다른 항산화 물질이 필요하게 되는 것이고 이런 돌고 도는 과정들이 끊임없이 반복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몸에 좋은 항산화 물질을 어떻게 먹는 것이 좋을까요?


건강을 위해서 먹는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E, 코엔자임 Q10 같은 항산화 물질을 자연 식품으로 섭취할 때는 편식하지 말고 골고루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견과류. 오일 등의 비타민 E와 오렌지. 딸기 같은 과채류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비타민 C 그리고 아보카도의 글루타치온, 시금치. 브로콜리의 알파리포산, 콩류의 코엔자임 Q10 등을 식단에 골고루 넣으면 좋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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