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양톡톡

영양 이야기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피곤할 땐 비타민 B 콤플렉스를 기억하세요
작성자 아이뉴트리 (ip:)
  • 작성일 2017-11-17 15:30:5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4
평점 0점









입추가 지나고 며칠 전 처서가 지났습니다.


여름과 가을의 경계선에서 느껴지는 계절의 미묘한 변화는 언제나 신기합니다. 조금씩 가을로 가을로 좌표가 이동할수록 따갑던 햇살이 나날이 부드러워지고, 이런 날씨 변화에 우리 몸은 유난히 피곤하고 잔병치레가 심합니다.


면역력이 약해지는 가을 환절기를 건강하게 보내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비타민 B 콤플렉스는 8가지 영양소로 구성되어 있는 비타민 B군을 말하는 것으로 매일매일 꼭 섭취해야 하는 필수 영양소라고 합니다. 비타민 B군은 수용성 비타민이므로 몸에 저장되지 않고 그때그때 쓰이기 때문에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결핍이 나타난다고 하며 서로서로 흡수를 돕기 때문에 개별적으로 섭취하는 것보다 복합체로 먹을 때 체내 흡수가 높다고 하네요. 그러한 비타민 B군은 스트레스를 받거나 음주, 흡연, 과로 등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고갈되므로 평소 충분한 보충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비타민 B1(티아민)은 심장과 신경계에 중요한 영양소로 눈의 피로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부족할 경우 관절통이나 신경통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B2(리보플라민). 비타민 B3(나이아신). 비타민 B6(피리독신) 등은 결핍되었을 때 피부염이 생길 수 있으며, 손톱과 두발에 좋다고 알려진 비타민 B7(비오틴) 은 결핍되면 피부가 벗겨지거나 머리카락이 빠지는 탈모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엽산으로 알려진 비타민 B9은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로 태아의 신경관 발달이 건강하게 이루어지기 위해서 충분한 섭취가 필요하며, 비타민 B12 는 동물성 식품에 주로 들어 있는 영양소라서 채식 위주의 식생활을 하는 사람들에게 결핍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B군은 종류도 다양하고 함유된 식품도 달라서 균형잡힌 식사를 하지 않으면 100% 충족이 어렵다고 하네요.

그럴 땐 활기차고 에너지 넘치는 생활을 위해서 비타민 B 콤플렉스를 드시길 권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0